359 0 0 0 30 0 2년전 0

군대에서 피식 웃을 때

대한민국에서 군대를 다녀왔다는 것은 자랑이자 대단한 자격증입니다

이번에 발표하는 군대에서 피식 웃을때(부제: 대한민국에서 군대를 다녀왔다는 것은 자랑이자 대단한 자격증입니다)’ 원고를 써 놓은 건 제 군대 시절 틈틈히 해피데이스라는 잡지에 기고했던 글들을 모은 것입니다. 거기에 마지막 챕터는 사회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던 평화방송 재직시 군인들을 위해 썼던 기고문을 더했습니다. 저의 어머니께서는 예전에 친구들과 모임을 하고 집에 돌아오시면 딸만 가진 친구들이 얄밉다고 하셨습니다. 남자이기 때문에 당연히 군대를 가야하는 것이고 여자는 대신 출산을 하지 않냐면서 수다 떠는 친구들이 얄미우셨나 봅니다. 저 역시 군대를 가기 전까지는 그냥 두렵고 무섭고 가기 싫은 곳이 군대였을 뿐, 나 아닌 다른 사람들이 입대하면 얼마 시간이 지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제대하나라고만 생각했었..
이번에 발표하는 군대에서 피식 웃을때(부제: 대한민국에서 군대를 다녀왔다는 것은 자랑이자 대단한 자격증입니다)’ 원고를 써 놓은 건 제 군대 시절 틈틈히 해피데이스라는 잡지에 기고했던 글들을 모은 것입니다. 거기에 마지막 챕터는 사회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던 평화방송 재직시 군인들을 위해 썼던 기고문을 더했습니다. 저의 어머니께서는 예전에 친구들과 모임을 하고 집에 돌아오시면 딸만 가진 친구들이 얄밉다고 하셨습니다. 남자이기 때문에 당연히 군대를 가야하는 것이고 여자는 대신 출산을 하지 않냐면서 수다 떠는 친구들이 얄미우셨나 봅니다. 저 역시 군대를 가기 전까지는 그냥 두렵고 무섭고 가기 싫은 곳이 군대였을 뿐, 나 아닌 다른 사람들이 입대하면 얼마 시간이 지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제대하나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제 군복무시절은 유난히 길게 느껴졌고, 제가 제대하기 전에 북한에서 쳐 들어올 것만 같았습니다. 게다가 제 경우에는 군대에서 다리를 다쳐서 군병원에서 수술까지 받았으니 제 소식을 들은 부모님께서는 얼마나 걱정을 많이 하셨을 지 제가 막상 부모가 되어보니 그 심정이 더욱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그 시절의 원고들을 출간을 위해 다시 읽어보니 아직은 여드름이 다 가시지 않은 20대 초반의 풋풋한 때가 떠오릅니다. 끝으로 제가 만든 노래 PD블루-고무신 거꾸로 신지마를 선물로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작곡가, 작사가, 음반프로듀서, 가수, 배우, 시인, 소설가, 작가 등
국내 최초의 현직 방송프로듀서 겸 가수라는 타이틀로 남들을 무대 위에 올리는 일을 하다가 직접 무대 위로 올라가는 사람이 되었다.

지난 2008년 10월에 발표한 ‘그리워서’가 비의 ‘러브스토리’와 원더걸스의 ‘노바디’를 제치고, 싸이월드 음악차트 1위에 오르면서 가수로 데뷔했다.

PD블루 ‘그리워서’ 이외에도 ‘보고싶다’, ‘새벽2시’, ‘사랑한단말이야’ 등이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직접 작사, 작곡한 ‘십년은 젊어보여요’가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딸부잣집의 경연곡으로 사용되며 큰 인기를 모았다. 그 외에도 작사, 작곡한 파란창작동요의 ‘손씻기송’이 틱톡 및 각종 SNS상에서 널리 퍼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부천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졸업
2004년 평화방송 공채시험을 통해 방송프로듀서로 사회생활 시작
평화방송, 경인방송을 거쳐 MBC 보도국 편집기자 활동 이후 직업을 바꿔 2014년부터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신분을 숨기며 창작활동중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